[미국 세법] 세금보고 때 실수로 소득 누락 “감사 걸리면 어쩌지”좌불안석

▶ 정정보고 준비 바람직

“IRS로부터 감사 편지 받으면 어쩌지?”2015년도 소득에 대한 세금보고 서류접수가 지난 18일 마감된 가운데 제때 세금보고를 했지만일부 소득을 누락한 한인 납세자들이 좌불안석이다.

한인 CPA들에 따르면 일부 한인들은 독립계약자 신분으로 일한 뒤 회사가 발행한 1099 양식을 세금보고 대행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깜박해 소득을 누락하는가 하면 로컬 카지노에서 잭팟이 터져받은 상금을 세금보고 때 빼먹고 불안해하는 한인도 있다.

직장인 김모씨는 “지난해 주식 투자로 3,000달러 정도를 벌었는데 많은 세금관련 서류와 씨름하느라 주식투자 수입이 표시된 증권회사 서류를 CPA에게 건네는 것을 잊어버려 관련 수입이 누락됐다”며 “정정된 세금보고를 CPA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갬블 인컴이나 1099을 세금보고 때 누락하면 100% IRS로부터 공문을 받게 된다”며 “설사 일부 소득을 누락했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최대한 빨리 CPA와 상의해서정정된(amended) 세금보고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한 한인 CPA는 “미납세금에 대한 벌금과 이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소득 누락을 발견한 즉시바로 정정보고와 함께 추가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일반적으로 정정보고 기한은 세금보고 마감일로부터 3년”이라고 말했다.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0420/98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