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세법] 세금보고 뒤늦게 오류 발견 땐 반드시 1040X 작성해 제출해야

[미국 세법] 세금보고 뒤늦게 오류 발견 땐 반드시 1040X 작성해 제출해야


연방국세청(IRS)은 지난 세금보고 시즌 세금보고 서류를 제출한 뒤 뒤늦게 오류를 발견했을 경우 양식 1040X를 작성해 제출할 것을 납세자들에게 부탁했다.

양식 1040X는 ▲주식, 뮤추얼 펀드 등 투자 어카운트를 통해 발생한 소득을 누락했거나 ▲자선단체에 기부한 금액에 대한 세금공제를 신청하지 않았거나 ▲부부가 각자 따로 세금보고 한 것을 부부 공동명의로 바꿔 더 큰 액수의 세금환급을 받는 등의 목적으로 제출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숫자를 더하거나 빼는 과정에서 실수를 했을 경우 굳이 1040X를 제출할 필요는 없다고 IRS는 밝혔다. 납세자들은 보통 세금보고 서류를 파일한 날짜로부터 3년 안에 양식 1040X를 통해 오류를 수정할 수 있다.

IRS 관계자는 “IRS는 납세자가 처음 제출한 세금보고 내용, 수정된 소득관련 숫자, 납세자가 세금보고 내용을 수정한 이유 등을 알고 싶어 한다”며 “세금보고서 내 오류를 발견할 경우 납세자 스스로 수정한 뒤 1040X를 제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IRS에 따르면 세금을 더 내는 한이 있더라도 필요하면 양식 1040X를 제출하는 것이 나중에 발생할지도 모를 불이익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납세자가 자발적으로 오류를 수정하지 않더라도 IRS가 세금보고 서류를 검토할 때 오류를 잡아낼 것이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세금보고를 했다고 하더라도 1040X는 종이서류를 다운받아 우편으로 발송해야 한다.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0727/1001483